The RL Q&A: Ricky Lauren | RL Magazine | Ralph Lauren

THE RL Q&A:

리키 로렌

아래로 스크롤

THE RL Q&A:

리키 로렌

데이비드 로렌과 엄마 리키 로렌이 나누는 가족, 음식, 그리고 롱아일랜드의 이스트엔드에서 보낸 리키의 아름다운 40년의 추억 이야기
 

5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리키 로렌은 아내이자, 뮤즈, 그리고 가장으로서 랄프 로렌의 곁을 지켜 왔다. 사진가, 화가, 그리고 작가이기도 한 리키 로렌은 몇 년 전, 그녀의 유명 저서인 The Hamptons: Food, Family, and History 발간했는데, 이를 기념하기 위해 아들 데이비드 로렌은 리키와 함께 롱아일랜드의 이스트엔드에서 보냈던 40년간의 행복한 여름 추억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2020년 어머니의 날을 기념하여 출간된 대화의 요약본을 공개한다.

Ralph Lauren

데이비드 로렌: 엄마. 아마 예상하셨겠지만, 제 첫 번째 질문은 이거예요. 엄마에게 최고의 아들은 누구인가요?

 

리키 로렌: 하하! 딜런이지!

 

그렇다면, 엄마에게 최고의 둘째는 누군가요?

 

[웃음] 훨씬 나은 질문이네. 맞아. 바로 너지.

 

감사해요! 엄마는 어릴 때부터 저희가 지내온 모습과 해온 일들을 멋지게 기록해주셨어요. 이 일이 엄마에게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앞으로도 이어나갈 헤리티지와 전통을 가지는 건 중요하다고 생각해. 내가 어디에서 왔는지를 아는 것, 그리고 때때론 그 시절로 돌아가 너희들을 온전히 감싸주었던 추억의 감성을 느끼는 건 정말 중요하단다. 어릴 때부터 가지고 놀던 많은 장난감들을 특별한 옷장에 넣어 둔 것도 그 이유지. 장난감을 보면 어릴 적 자라면서 거쳐 간 단계의 흔적들을 확인할 수 있어. 너희 스스로 그 장난감들을 찾아볼 수 있는 데다, 더 큰 바람이 있다면 미래 세대가 그것들을 통해 너희가 자라면서 어떤 삶을 살았는지를 조금 더 알 수 있게 된다면 좋겠어. 또 부모로서 자신의 과거를 아이들과 공유하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에 지난 몇 년간 너희들에게 내 이야기를 해주려고 노력하기도 했지. 자녀들은 조상뿐 아니라 부모에 대해서도 잘 알고 있다는 기분을 느껴야 한다고 생각해. 내 부모님 고향인 빈으로 너희들을 데려갔던 이유도 이 때문이었단다.

Ralph Lauren

 

앞으로도 이어나갈 헤리티지와 전통을 가지는 건 중요하다고 생각해. 내가 어디에서 왔는지를 아는 것, 그리고 때때론 그 시절로 돌아가 너희들을 온전히 감싸주었던 추억의 감성을 느끼는 건 정말 중요하단다.

 

Ralph Lauren

사람들이 제게 가장 귀중한 물품이 뭐냐고 묻는다면, 전 종종 엄마가 남겨주신 제 사진첩이라고 말해요. 그렇게 잘 정리된 사진첩을 언제부터 만들기 시작하셨어요? 또 언제부터 그렇게 소중해졌나요?

 

내가 어릴 적부터였지. 우리 부모님이 빈에서 뉴욕으로 오셨을 때, 사진첩 두 권을 가지고 오셨는데 그 안에는 사진이 몇 장 없었단다. 두 분은 나치가 빈을 점령했던 시기에 유럽에서 탈출해 처음에는 중국으로 갔었어. 부모님에게 그 사진첩은 그 무엇보다 귀하고 값진 것이었지. 몇 년 동안 두 분은 자신들과 어린 소녀였던 내 사진을 찍어 차곡차곡 모으셨어. 두 분은 삶을 소중하게 여기셨고, 살아 있음을 행운이라고 느끼셨단다. 그리고 나는 사진첩 속 사진을 보는 것과 그 속에 숨겨진 이야기를 듣는 걸 좋아했지. 그 모습에서 영감을 받아 나도 똑같이 하게 됐어. 내 아이들도 같은 경험을 했으면 좋겠다고 바랐거든.

 

지난 몇 년간 정말 많은 예술 작품을 만드셨어요. 수채화를 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지, 또 수채화가 삶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난 수채화를 좋아한단다. 마치 스테인드글라스나 사탕처럼 새하얀 종이 위로 번지는 깨끗하고 밝은 색감이 정말 좋거든!

 

아마 딜런[딜런 로렌, Dylan’s Candy Bar의 설립자 겸 CEO]이 캔디 스토어를 오픈할 때 영감을 받았던 색깔인 것 같아요.

 

그럴지도 모르겠네! 나에게 색깔은 굉장히 중요해. 음식을 담을 때에도 아름답고 다채로운 색감을 담아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든. 음식은 맛과 향뿐 아니라 모양도 중요하고, 그 속에서 색깔이 주는 경험도 무시할 수 없단다.

 

항상 아름답게 꾸며진 테이블에 앉아 환상적인 음식을 맛볼 수 있다니, 엄마의 아들로 태어나 운이 좋다고 늘 생각했어요. 저희 삶에서 가족끼리 함께하는 식사 시간을 강조하셨잖아요. 이 점은 엄마가 어렸을 때도 중요한 부분이었나요? 아니면 저희가 태어나면서부터 중요하게 여기셨던 건가요?

 

내가 어릴 적에도 함께하는 식사는 중요한 일이었어. 우리 가족에게 다 함께 식탁에 둘러 앉는 일은 매우 중대한 전통이자 경험이었단다. 매우 소중한 시간이었지.

Ralph Lauren

 

 

많은 사람들이 제게 "부모님이 패션 업계에 계시니까 항상 출장을 다니실 텐데, 그럼 부모님과 친밀하지 않을 것 같아"라고 말하곤 해요. 전 항상 "아니, 그렇지 않아... 정말이야"라고 답하죠. "우린 언제나 식사는 함께했는 걸"이라고 말하기도 하고요. 그게 우리 가족이 친밀한 이유라고 생각했거든요.

 

나도 전적으로 동의해. 여행하게 되더라도, 거의 항상 아이들을 데려갈 수 있는 상황이었어. 그 점에선 정말 운이 좋았다고 생각해.

 

우리 가족에게 햄튼이 중요한 장소인 이유를 말해주시겠어요? 이사하게 된 계기도 알려주세요.

 

우린 대부분의 삶을 뉴욕에서 보내고 있는데 약 145km 정도 떨어져 있는 햄튼은 비교적 가까운 동시에 완전히 다른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는 곳이야. 여유롭고, 복잡하지 않은 생활이 가능하지. 원하는 만큼 조용히 지낼 수 있단다. 사람들은 햄튼을 방문해 활기를 되찾고 새 힘을 얻고, 몇몇 창의적 인재들은 햄튼을 뮤즈로 여기기도 했단다.

 

영감을 어디에서 얻으시나요?

 

내가 가는 곳마다 펼쳐진 자연에서 얻고 있어.

 

엄마는 항상 보이지 않는 곳에서 도와주시는 편이라, 이렇게 인터뷰를 해본 건 처음이에요. 하지만 엄마의 이야기에 조명을 비춰 보면, 아빠만큼 엄마도 우리 가족의 중심이라는 사실이 너무나 명백하죠. 가끔 보면 사람들은 우리 가족에게 엄마가 미치는 영향이 얼마나 큰지를 잘 모르는 것 같거든요.

 

고마워. 그렇게 말해주니 정말 고맙구나, 데이비드.

Ralph Lauren

 

 

  • PHOTOGRAPH BY RALPH LAUREN
  • PHOTOGRAPH BY SUSAN WOOD
  • PHOTOGRAPH BY RICKY LAUREN
  • PHOTOGRAPH BY RALPH LAUREN
  • PHOTOGRAPH BY RICKY LAUREN
  • PHOTOGRAPH BY LES GOLDBE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