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DESIGN

아래로 스크롤

HI DESIGN

아이코닉한 Polo Hi Tech의 로고 스토리-2018년 가을 새로운 컬렉션에서 가지는 의미와 영감이 되어 선보여진 이야기
 

해수면을 넘어 히말라야의 구름보다 높은 곳에서, 미국의 위대한 등반가 중 한명인 에드 비에스터(Ed Viesturs)는 에베레스트 정상으로 향했다. 그는 이전에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이 산의 정상에 올랐지만, 혼자 등반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고 매우 어려운 등반 조건에서 이뤄진 역사적 시도였다. 1993년 가을, 기능성 레이어링 아이템과 레드, 블루, 블랙의 컬러 블록 장비 위에 걸친 그의 레드 앤 블랙 다운 수트는 새하얀 눈 속에서 더욱 돋보였다. 당시 비에스터는 “나는 에베레스트에 오른 사람 중 가장 잘 차려 입은 등반가였다.”고 말했다. 기존 아웃도어 브랜드 옷을 입은 다른 등반가들과 달리 비에스터의 옷에는 색다른 로고가 있었다. 바로 “POLO SPORT”이다.

랄프 로렌의 비에스터 에베레스트 등반 후원은 기존의 아메리칸과 잉글리시 스타일인 뉴 잉글랜드 프레피, 아메리칸 웨스트, 올드 잉글랜드의 로맨스, 그리고 폴로 경기를 바탕으로 한 브랜드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 랄프 로렌은 과거에서 영감을 얻으면서도 그것에 머물지 않았다. 당시 그는 “우리 세대에 가장 중요한 사실 중 하나는 여자, 남자, 어린아이 모두가 오토바이, 러닝, 스키, 보트 같은 스포츠를 즐긴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것을 직접 하지 않더라도 즐기는 것처럼 보이고 싶어 한다”고 말했다. 곧이어 그는 볼드한 스타일의 새로운 라인 Polo Sport를 선보였다. 이 라인은 단순히 스포츠에서 영감 받은 것이 아니었다. 아메리카(America3)의 선상에서, 텔류라이드(Telluride)의 스키 슬로프에서, 비에스터의 경우 에베레스트에서, 직접 스포츠를 하는 이들을 위해 만들어진 것이었다. 이후, Polo Sport는 랄프 로렌의 가장 아이코닉하고 소장 가치가 높은 라인이 되었다.

Two original Polo Hi Tech styles that directly inspired the Fall 2018 collection: A nylon fishing vest from Spring 1993, with expandable zip pockets, fabric loops, and D-rings for attaching additional gear, and a mid-length coat from 1993’s RL2000 collection, featuring one of the first examples of the Hi Tech patch.

Quote

 

Often adorned with words like “ALPINE” or “CLIMB,” Hi Tech pieces embodied a rugged sense of action and adventure.

Quote

 

1992년 가을 Polo Sport의 스포티한 스타디움 컬렉션에 이어, 랄프 로렌은 Polo 감성을 더해 재해석한 모던 액티브웨어 컬렉션 3개를 선보였다. 전설적인 스노우 비치 재킷을 포함한 스노보딩 컬렉션, 아웃도어 탐험 정신에서 영감 받은 스포츠맨 컬렉션, 그리고 많은 사랑을 받은 윈터 스포츠 컬렉션 RL2000 과 Ski ’92, 모두 Polo Sport만의 그래픽과 컬러풀한 모티프가 돋보였다. 컬렉션의 특정 아이템에는 새로운 로고인 “POLO HI TECH”가 새겨져 있었는데, 이는 퍼포먼스 기능을 가진 아이템에만 주어진 것이었다. 1992년부터 1994년까지, Hi Tech 패치는 장기간 낚시 여행을 위한 베스트에서 추운 오지에서의 스키를 위한 아노락까지 수많은 아이템에서 선보여졌다.

The Fall 2018 Polo Hi Tech collection, photographed in Yosemite National Park by Tom Gould.

각 아이템은 그만의 유니크한 Hi Tech 요소뿐만 아니라 테크니컬한 특징들을 가지고 있다: 립스탑(ripstop) 소재의 퀼트 안감, 볼리스틱(ballistic) 또는 마이크로 코팅된 서플렉스(Supplex©) 나일론, 고기능성 코팅 코튼, 코듀라(Cordura©), 유틸리티 포켓, 강화된 보온 기능과 이음새이다. “ALPINE” 또는 “CLIMB”이 새겨진 HI Tech 아이템의 디자인에는 액션과 어드벤처의 강인함을 담아냈고, 이 로고는 비록 1994년 이후 사라지게 되었지만 기능성 스포츠웨어 컨셉은 RLX와 다른 컬렉션에서 이어졌다.

20여년이 지난 지금 Polo Hi Tech는 2018년 가을 컬렉션으로 돌아왔다. 랄프 로렌은 단순히 로고를 재현하는 것에 그치지 않았다. 오리지널 Polo Sport 컬렉션의 디자인인 유틸리티 포켓, 기능성 패브릭, 볼드한 그래픽, 컬러 블록에 새로운 스타일과 실루엣을 더하여 완전히 새로운 컬렉션을 선보였다. 그 결과 컬렉션은 데님, 카모플라주, 트위드와 함께 도시의 거리에서는 물론 요세미티(Yosemite) 계곡이나 에베레스트 산에서도 완벽히 어울렸다.

ANDREW CRAIG는 랄프 로렌 남성라인의 컨셉 에디터이다.

  • Campaign photos by Tom Gould
  • Product photos courtesy of Ralph Laur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