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ders & Racers | RL Magazine | Ralph Lauren

라이더 & 레이서

SCROLL DOWN

라이더 & 레이서

일본 익스트림 스포츠 선수들과 함께한 비하인드 신 - 랄프 로렌의 일본 최초 사진 촬영
 

50년 넘는 세월을 거치며 랄프 로렌은 버지니아 에스테이트, 버뮤다 해변, 뉴잉글랜드 저택, 캘리포니아 해안 및 세인트앤드루스의 코블스톤 길 등 전 세계 곳곳에서 캠페인을 촬영해왔다. 그리고 이번 봄, 처음으로 일본이 Polo 캠페인 촬영지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시즌의 두 가지 컬렉션, Polo Racing과 Polo Sport의 새로운 룩을 도쿄 외곽에서 촬영하며, 일본 최고의 익스트림 스포츠 선수 몇 명이 모델이 되어 각 그룹의 대담하고 생생한 스트리트 정신을 담아냈다.

Polo Sport 컬렉션을 선보이기 위해 프로 BMX 라이더인 료 가타기리(Ryo Katagiri)와 마르코(Marco)는 유명한 주레이토 탑이 위치한 아라쿠라 후지 센겐 신사로 향했다. 산의 높은 곳에 위치해 도시가 훤히 내려다보이는 신사에서 후지산의 멋진 경치를 배경으로 바이커들이 BMX 기술을 뽐냈다. 근처에서는 프로 드라이버 가쓰마사 지요(Katsumasa Chiyo)가 Polo Racing 컬렉션의 모델로서 Nissan GTR에 시동을 걸고, 드리프트 레이스를 상징하는 전설적인 장소인 하코네 턴파이크에서 드리프트(드라이버가 일부러 핸들을 과하게 꺾어 미끄러지면서 차량을 컨트롤하는 기술)를 보여주었다.

아래와 같이, 세 명의 프로와 인터뷰를 진행하여 이들의 스포츠와 Polo의 일본 최초 촬영에 모델이 된 소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다.

마르코

고정 기어 프리스타일 바이킹에서 프로 BMX 사이클링으로 전환한 프로 라이더인 마르코는 바이크 위에서 보여주는 뛰어난 실력만큼이나 스타일리시하다. 마르코에게 본인의 라이딩만큼 중요한 것이 있다면 바로 새로운 세대의 BMX 라이더에게 자신만의 독창적인 스타일을 개발하는 방법을 가르치고자 하는 것이다.

촬영은 어땠나요?

일본이 다른 나라 사람에게는 어떻게 보이는지 깨닫게 되었습니다. 평소와는 아주 달랐지만 정말 즐거웠어요. 아침에 일어나 아주 가까이서 후지산을 보니 정말 아름다웠죠. 태양이 떠올라 호수의 표면에 반사되는 꿈같은 장면은 이제 제 마음속에 새겨져 있습니다.

일본의 BMX 문화에 대해 알려주세요.

이전 세대는 도로, 공원, 흙, 평지 및 레이싱 등 모든 이벤트에서 역사를 만들었습니다. 저는 강한 유대감이나 연관성을 통해 그러한 전통이 오늘날의 젊은이들에게까지 전해져 내려오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스트리트 이벤트에서는 소위 일본식 스타일이 전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습니다. 소셜 네트워크의 발전은 트릭의 수준을 급격하게 높였습니다. 곧 있게 될 올림픽 덕분에 지난 몇 년에 걸쳐 스포츠의 인기가 놀랄 정도로 높아졌을지도 모르겠네요.

BMX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와 BMX를 좋아하는 이유를 설명해 주시겠어요?

고정 기어 프리스타일(FGFS)에 빠져 있을 때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그중 많은 트릭은 BMX에서 유래했죠. 물론 10대 시절부터 저를 지원해 준 근처 바이크 매장과 W-BASE 사이클 숍에는 일본에서 BMX를 발전시킨 하드코어 스트리트 라이더가 많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BMX 부품을 많이 사용하고 DVD도 많이 시청했죠. 제게 BMX는 당연한 결과였습니다. BMX를 좋아하는 이유는, 바이킹을 가면 어떤 카테고리를 선택하든 항상 나와 비슷한 사고방식의 사람들이 있다는 점입니다. 오늘날에는 장르 간의 차이에 대해 더는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BMX를 알게 되고, 관심을 갖게 되고, 이 스포츠를 시작하게 되어 감사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라이딩을 할 때마다 다른 분야에서는 할 수 없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어떤 의상을 즐겨 입으시나요? BMX 라이프스타일이 개인적인 스타일에 영향을 주나요?

오버사이즈나 답답하지 않고 편안하며 헐렁한 옷을 좋아합니다. 편하게 입으면 제 상상력을 제한받지 않고 유연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헐렁한 옷을 입기 좋아하는 또 다른 이유는 제가 라이딩을 할 때 잔상과 같은 제 움직임을 계속 유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쓰마사 지요

Nissan Driver Development Program의 회원인 가쓰마사는 일본 최고 수준인 SUPER GT 레이싱 시리즈의 GT500 클래스에서 레이스를 하며 일본 전역 F3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경험이 있다. 2015년에는 유럽의 Blancpain Endurance Series와 오스트레일리아의 Bathurst 12 Hour에서도 우승했다. 이번 Polo 촬영은 아름다운 경치와 구불구불한 급회전이 많아 드리프트에 완벽한 루트로 유명한 하코네 턴파이크에서 진행되었으며, 그는 평소처럼 멋진 드라이빙 솜씨를 선보였다.

드라이버로서 많은 성공을 거두셨습니다. 이 스포츠에 처음으로 관심을 가진 계기는 무엇이며 어떤 점을 특히 좋아하시나요?

저는 친구들 때문에 차를 좋아하게 됐습니다. 중학교 때 저희는 고카트 경주를 하곤 했습니다. 결국 저는 "미래에는 프로가 될 거야!"라고 다짐했죠. 저는 꾸준히 레이싱했고 이 꿈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누구나 레이싱의 속도와 소리를 보고 들을 수는 있지만, 직접 경험하지 않으면 느낄 수 없는 치열한 전투에서 전해지는 스릴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개인 스포츠처럼 보일 수 있지만, 사실은 팀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것이 바로 가장 흥미로운 점 중 하나죠.

사진 촬영은 어땠나요? 

일반적으로 패션 쪽 일은 하지 않기 때문에, 아주 재미있었어요!

촬영에서 아주 멋진 드리프트를 보여주셨어요. 어떤 종류의 차를 운전하나요?

일본이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고성능 스포츠카인 Nissan GTR입니다. 제가 운전한 머신은 최신 모델이며, 일본과 해외 모두에서 레이싱카의 기본 모델입니다. GT-R에서 직접 레이스를 하며 이 머신을 타고 일본과 해외의 여러 레이스에서 우승했습니다. 제가 가장 사랑하는 머신이죠.

하코네 턴파이크에 대해 말해주세요. 그렇게 빠른 속도로 드리프트하셨는데 어떤 경험이었나요?

경사가 아주 심하지는 않고 코너가 많아 좋았습니다. 경치도 아름답고요. 드라이브를 하러 가기에 최고의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본인만의 스타일을 정의하자면?

오버사이즈 옷과 스니커즈를 좋아합니다.

료 가타가리

이미 엄청난 성공을 거둔 젊은 BMX 라이더인 료는 2019년 UCI BMX Flatland World Cup에서 우승했으며 기세가 꺾일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신세대 BMX 라이징 스타인 그는 일본의 라이더 수가 꾸준히 증가하는 것을 보고 자신과 라이더들이 일본의 BMX 문화를 먼 미래까지 이끌 수 있기를 바란다.

촬영은 어땠나요?

모두가 아는 브랜드의 사진 촬영은 특별한 경험이었습니다. 장소도 정말 좋았고요.

BMX는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나요?

아버지께서 BMX 매장을 운영하셔서, 어릴 때 고객들이 숍 뒤에서 라이딩을 즐기는 모습을 봤습니다. 멋있다고 생각해서 저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세계 챔피언이신데요. 이 스포츠를 계속할 수 있는 요인은 무엇인가요?

이 스포츠를 좋아하는 이유는 끝이 없다는 사실입니다. 전문가가 된 지금도, 트릭을 완성해내면 처음 시작했을 때와 같은 성취감을 느끼죠.

개인적으로는 어떤 스타일이신가요?

BMX에는 동적인 움직임이 많아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비교적 헐렁한 옷을 좋아합니다.

  • © RALPH LAUREN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