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LPH REFLECTS

SCROLL DOWN

RALPH REFLECTS

RL MAG 단독 인터뷰: Mr. 로렌이 전하는 Pink Pony의 시작과 미래

2001년 Polo Ralph Lauren Foundation이 설립된 이후, 많은 변화가 있었다. Pink Pony 론칭에 영감을 준 사람들, 캠페인의 성과, 앞으로 나아갈 길: 유방암 인식의 달(Breast Cancer Awareness Month)을 맞아, Mr. 로렌이 Polo Ralph Lauren Foundation과 Pink Pony 캠페인에 대해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전한다.

Pink Pony는 언제 만들었으며 만든 동기는 무엇인가?

20년도 더 전에 내 절친한 친구인 니나 하이드(Nina Hyde)가 유방암 진단을 받았다는 소식을 접했다. 당시 니나는 The Washington Post의 에디터였다. 니나는 내가 도움을 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나와 마찬가지로 니나도 패션계에 지인들이 많았기 때문에, 나는 일단 패션계 인사들에게 도움을 구하고 지원을 모았다. 그리고, 나는 The Washington Post의 전직 발행인 캐더린 그라함(Katharine Graham)과 함께 조지타운 롬바디 종합암센터(Georgetown Lombardi Comprehensive Cancer Center)에 Nina Hyde Center for Breast Cancer Research를 공동 설립했다. 니나는 니나에 대한 나의 노력과 니나가 싸워야 하는 질병을 퇴치하기 위한 내 열정이 시작될 무렵, 바로 그 해, 나에게 도움을 구하러 온 그 해에, 세상을 떠났다. 불과 57세의 나이였다.

이후 상당한 진전을 보인 유방암 퇴치 캠페인에 힘을 받아, 1994년, 이 노력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나는 다시 패션계 인사들을 모으기 시작했다. CFDA(Council of Fashion Designers of America: 미국 패션디자이너 협회)에서는 Fashion Targets Breast Cancer®라는 상당히 성공적인 캠페인을 진행했고, 이는 암에 대한 인식을 세계적으로 제고하는 데 큰 기여를 했다. 그 첫 번째 로고를 내가 디자인했다. 이후, 나는 뭔가 좀 더 나와 관련된 구체적인 활동을 하고 싶어졌다. 그래서, 아이코닉 Polo 포니를 모티브로 한 Pink Pony를 만들게 되었다. 2001년 9월, Spring 2002 Collection 런웨이 쇼에서는 Pink Pony 티셔츠를 입은 모델들이 워킹을 하며 피날레를 장식했다. 그리고, 이것이 Pink Pony 캠페인의 상징이 되었다.

 

Pink-Pony_01_large
브리짓 홀(맨 앞)을 필두로 한 모델 퍼레이드, 2001년 9월 Spring 2002 Ralph Lauren Collection 런웨이 쇼에서 첫선을 보인 Pink Pony 티

 

RL Center는 어떻게 되었나? RL Center를 할렘에 둔 이유는 무엇인가?

고통스러운 유방암을 퇴치하기 위한 나의 노력에 가장 큰 영감을 준 사람으로, 니나 하이드 이외에 하롤드 프리맨(Harold Freeman)박사를 꼽을 수 있다. 나는 Memorial Sloan-Kettering Cancer Center에서 프리맨 박사를 만났는데, 만나는 순간 박사의 높은 인격과 배려, 헌신의 정신에 곧 겸손해질 수 밖에 없었다. 박사는 소외 계층의 의료 서비스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삶을 살고 있었다. 박사는 암에 대한 교육이 부족하여 조기 암 진단과 치료에 큰 어려움이 있다고 말했다. 박사는 나에게 도움을 청했고, Ralph Lauren Corporation은 2001년, Ralph Lauren Center for Cancer Care and Prevention(RL Center) 설립을 위한 재정 지원을 통해 그 요청에 답했다. 박사는 의료 소외 지역, 특히 할렘의 암 발병률과 치료 환경에 대한 절망적인 현실에 대해 말해 주었고, 우리는 Memorial Sloan-Kettering 및 (지금은 없어진) North General Hospital과 파트너십을 맺어 할렘에 암 센터를 개소하게 되었다.

나는 브롱크스에서 자랐는데, 그 당시 절대로 잊을 수 없는 기억이 있다. 바로 내 어머니가 건강에 위협을 느꼈던 어떤 순간, 어디에서 도움을 구해야 할지 몰라 무척 두려워했던 기억이다. 할렘에 RL Center가 있으면, 전 세계의 다른 지역에도 좋은 귀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내 어머니 같은 분들이 정서적으로 또 의료적으로 지원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

 

Pink Pony는 많은 부분에서 성과가 있었다. 2001년 뉴욕에서 첫선을 보였고, 이후, Pink Pony 캠페인은 20개국으로 확장되었다. 나는 Pink Pony가 암 퇴치 노력의 글로벌 심볼로 인정받는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

 

Pink-Pony_02_large
2013년 9월의 Spring 2014 Ralph Lauren Collection 런웨이 쇼의 백스테이지에서 Pink Pony가 스크린프린트된 스포티한 티를 입고 있는 모델 카티아 코코레바

 

Pink Pony의 가장 큰 성과는?

다양한 차원의 많은 성과가 있다. 2001년 뉴욕에서 첫선을 보였고, 이후, Pink Pony 캠페인은 20개국으로 확장되었다. 나는 Pink Pony가 암 퇴치 노력과 전 세계적 지원의 글로벌 심볼로 인정받는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 또한 RL Center에서 매일 암과 싸우는 사람들이 보여준 결과를 통해서도 자부심을 느낀다. 센터가 문을 연 2003년 이후, 훌륭한 의사들과 환자 안내원(Patient Navigator)들 덕분에 우리는 큰 기여를 할 수 있었다. 환자 안내원들은 모든 환자가 합리적인 비용으로 개인에게 맞는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고, 센터는 지금까지 약 10만 명의 환자들과 다섯 개 구역에서 온 무보험자 13,000명을 치료해 왔다.

앞으로 Pink Pony를 통해 암 퇴치를 위한 글로벌 캠페인을 어떻게 성장시킬 계획인가?

회사가 전 세계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Pink Pony의 노력도 동반 성장할 것이다. 현재 20개국에서 판매되는 Pink Pony의 다양한 의류와 액세서리 구입액 중 25%가 암 자선 기금으로 기부된다. 미국에서는 이 기부금이 Polo Ralph Lauren Foundation의 Pink Pony Fund로 사용되며, 국제적으로는 암 환자 네트워크와 협력해 지원 중이다. Pink Pony에서 전 세계의 여러 기관과 파트너들을 지원하는 일은 참으로 설레이고 귀감이 되는 일이다.

암 퇴치를 위한 개인의 노력이 회사의 노력이 되고 나아가 전 업계의 노력으로 확장되는 것을 보는 느낌은 어떤가?

20년도 더 전에 나는 암으로 친한 친구를 잃었다. 그때, 나는 친구의 목숨을 앗아간 암과 싸우겠다고 결심했다. 우리가 만든 성과와 진전을 목도하는 일은 참으로 뿌듯한 일이다. 암 퇴치 기금 마련뿐만 아니라, 의료 소외 지역을 대상으로 교육과 지원 활동을 펼치고 때론 고립된 환자들을 찾아 내 치료를 받게 해 주는 일은 정말 보람 있다. 그 밖에도, 뉴욕에서 수백 명의 직원들과 함께 Pink Pony Walk 연례행사를 진행하는 일은 개인적으로 큰 기쁨이다. 이 자리는 전 세계의 수천 명의 직원들이 다양한 액티비티를 전개함으로써, Pink Pony의 미션을 기억하고 유방암에 대한 인식 제고와 기금 마련 활동에 동참하는 장이다.

 

  • 사진: Dan Lecca, 제공: Ralph Lauren Corporation
  • 사진: Dan Lecca, 제공: Ralph Lauren Corporation
  • 사진: Carter Berg, 제공: Ralph Lauren Corporation